자세한 과정은 없고 단순히 태양계를 만들기 위해 진행한 과정입니다.
- 후기학교에서 그래픽 강의를 수강했지만 과제가 따로 나오지 않아 혼자 실습해 봐야 했다.기본적인 예제 코드를 가지고 응용해서 진행했지만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렸고 모르는 것은 당연히 너무 많았다.
- 미흡한 점은 아직 많지만 초기 계획한 목표까지는 학기가 끝나기 전에 이뤄져 뿌듯하다.
영상에는 인터스텔라 배경음악을 틀어봤다.
[결과 영상]
- 영상에서 텍스처 매핑을 좌우 반대로 하고 현재는 수정하고 있다.
이전에는 광원 처리까지 진행했다.#2 https://blog.naver.com/ascd1212/222751707224 자세한 과정은 없고 단순히 태양계를 만들기 위해 진행한 과정입니다. #1 https://blog.naver.com/ascd … blog.naver.com
텍스처 매핑이 남아 있는데 텍스처 매핑에 관해서는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구글링을 했을 때는 legacy 코드가 많더라. opengl 구글 하면 그냥 옛날 코드가 많은 것 같다.
텍스처 매핑, 그리고 그것을 sphere에 매핑하는 것까지 여러 번 찾아 진행했다.공전 주기는 지구를 기준으로 1.000=1회 공전하는 데 30초로 하고 나머지 행성의 공전 궤도를 맞췄다.
자전 주기도 맞추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면 너무 빨리 돌아가 보기 힘들어서 자전 주기는 임의로 정했다.
초기 목표를 달성했지만 이후 추가로 넣는 일도 많다.- 토성고리 구현 – 지구에 달의 그림자가 지는 것 – 우주배경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