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소설 감독이 출연한 차태현 이은주 손예진 개봉 2002.09.13.
연애소설 감독이 출연한 차태현 이은주 손예진 개봉 2002.09.13.
어느새 20년이나 지난 영화이다.가장 놀라운 것은 그때나 지금이나 차·태현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송·예진은 ” 그래도 옛 모습이 당시는 있었다면.이은주는 ” 젊었을 때의 모습만을 우리에게 남기고 떠난 것으로 잘 모르겠지만 청순한.이 영화”연애 소설”는 무엇보다 포스터가 아주 유명하다.차·대현 이…은주, 송·예진이 함께 비가 오는데, 서로 한곳에서 비를 피하고 있는 모습이.지금과는 달리 당시에는 이 영화처럼 약간 신선한 느낌의 영화가 상당히 많았다.첫사랑도 첫사랑도 애틋한 사랑 같은 종류의 드라마나 영화가 많이 나왔다.지금도 그런 사랑의 종류는 비슷하지만 표현 방법 등이 변한 로맨스 장르 자체가 변했다.어느 정도 현실에 바탕을 둔 작품보다는 판타지가 섞인 장르가 대세가 됬다.그러고 보면 이 영화는 순수한 사랑에 대해서 말하면서도 우정도 함께 보인다.보통 남녀 두 주인공의 사랑이 중심을 이루고 그 외 인물들은 보조이지만 좀 다르다.지환(차·대현)에 경희(이·은주)과 수인(송·예진)이 동시에 나타난다.3명은 항상 함께 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감정의 엇갈림이 있는 것이다.게다가 서로가 오해를 하고 제대로 자신의 감정을 보는 기회를 갖지 못한다.
당시는 그런 상황과 전개가 어색하지 않은 때라 자연스럽다.지금과 그런 점에서 크게 다른, 훨씬 공고객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말한다는 점이다.경희는 지환을 좋아하는데 표현하지 못하고 짝사랑처럼 지내고 있다.지환도 경희를 좋아하긴 하는데, 경희에서 보면 수인이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매우 활발하고 활발한 경희보다 수인은 차분하고 얌전하다.둘 다 학생 때부터 친하지만, 수인은 병을 앓고 있으며, 서로 더 함께 지냈다.그렇게 활발했던 경희는 중후반부터 머리도 길어지면서 갑자기 아늑하다.다 이유가 있고 애틋한 사랑을 위한 복선면 복선지도 모른다.서로 상대의 감정을 확인하고 살아가는 것이 더 좋은 것이 아닌가 싶다.영화는 이전보다 사정이 생겨서 3분의 1정도까지 보고 그만뒀지만 이번 본.내용은 다소 급박한 일 없이 평범하게 이어 옛 영화답다는?대신 마지막으로 관객의 우지를 띄우기 위한 히든이 존재한다.어떤 의미 서로 엇갈리는 감정이 있어 서지 않는 사랑이 있었다.자신의 감정은 알았지만 왜 따지지 않고 가슴에 묻어 두는 이런 내용이 과거의 작품에는 많았다.오랜만에 쉽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핑크 팬더의 결정적인 장면:포스터 장면
당시는 그런 상황과 전개가 어색하지 않았을 때라 자연스럽다.지금과 그런 점에서 크게 다르고 보다 공객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한다는 점이다.경희는 지환이를 좋아하지만 표현하지 못하고 짝사랑처럼 지내고 있다.지환이도 경희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경희가 보기에는 수인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인다.아주 활발하고 활발한 경희에 비해 수인이는 차분하고 얌전하다.둘 다 학생 때부터 절친하지만 수인은 병을 앓고 있어 서로 더 함께 지냈다.그렇게 활발했던 경희는 중후반부터 머리도 길어지고 갑자기 진정된다.다 이유가 있고 애틋한 사랑을 위한 복선이라면 복선일 수도 있다.서로 상대방의 감정을 확인하고 살아가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영화는 예전보다 사정이 생겨서 3분의 1 정도까지 보다가 그만뒀는데 이번에 봤다.내용은 다소 긴박함 없이 평범하게 이어졌고 옛날 영화답다고나 할까.대신 마지막으로 관객들의 울보를 띄우기 위한 히든이 존재한다.어떻게 보면 서로 엇갈리는 감정이 있었고 가질 수 없는 사랑이 있었다.자신의 감정은 알고 있었지만 차마 밝힐 수 없어 가슴에 묻어두는 이런 내용이 과거 작품에는 많았다.오랜만에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영화다.핑크 팬더의 결정적인 장면: 포스터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