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OECD 상위랭커 #교통사고사망자 #안전운전) 대한민국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높음

안녕하세요 에이테스톤입니다힐팅바와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불명예스러운 OECD사고사망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상당히 어렵고 무거운 주제이지만 꼭 이야기하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2013년도 OECD 국가 자동차 1만 대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 1위. 왜 한국은 사망자 수가 높은가.

2013년 불명예 1위, 2018년에는 칠레와 헝가리에 1위 2위 양보…

국가는 사고 사망률을 줄이기 위한 목표를 세부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1. 어린이보호구역 확대 2. 도심속도제한 3. 고령운전자면허 자진반납
  2. 등을 통해서 상당히 감소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요즘 통계를 보면…

출처 : https://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614

점진적으로 줄어드는 통계를 보여주고 있어요.그래도 2019년 기준 3349명 OECD 선진국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수준입니다.(독일, 일본 등)

경제 발전에 따른 자연스러운 증가는 이해하지만 선진국 진입을 통해 관리해야 할 항목 중 하나입니다.안전한 나라를 싫어하는 국민은 없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왜 사망자 수가 높은가.우리뿐만 아니라 여러분도 생각할 수 있는 문제에요.

대표적으로 운전면허 간소화가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중국:63시간 일본:60시간 캐나다:연습면허후임시1년 독일:운전연수만(90분12회), 자동차 본니츠열고시험

한국의 13시간.

통계에서도 드러납니다.

2020년 광역시도별 교통사고

어느 지역의 경우 사고 건수 중 사망자 수, 부상자 수는 높은 것입니까.TAAS 교통사고 분석 시스템 통계 자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늘렌터카 교통 사고 사고…역주행?이해 못한 사고는 왜 일어나나요? (매년 230~280건)

교통 사고 전후 비교 분석 시스템,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특정 지점·구간에 대한 전후 교통 사고의 증감의 현황 파악 교통 사고 다발 지역의 아이콘 2020년 교통 사고 통계 사고의 현황 전체(전년 대비)사망자 3,081(-8.0%), 부상자 306,194(-10.4%) 하루 평균 사망자 8.4의 부상자 838.9의 사망자 수의 경향 2018년 2019년 2020년 교통 안전 지수(2020년 기준)기초 자치 단체별 인구 30만 이상의 시(순위)82.48점(1)세종(세 존)세종시 80.91점(2)경기 광명시 인구 30만 미만시(순위)84.54점(1)강원 태백시 84….taas.koroad.or.kr

교통 사고의 사회적 비용만 생각해도 상당합니다.상식적으로 운전하면 사망 사고만 아니라 기본적인 사고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도 눈이 많이 왔지만 기본적으로 다리 위는 미끄럽습니다.뒷바퀴 조향 자동차는 브레이크를 밟으면, 뒷바퀴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식은 운전 면허 학원에서 가르치지 않으실 거에요…

여러분은 오늘 도로 위에서 안전 운전했어요?혹시 방어 운전을 위한 시트 포지션은 바르게 하고 운전했어요?타이어 공기압은 적당히 운행하나요?

우리가 “시트 포지션””시트 포지션””시트 포지션”이야기할 이유가 도안전을 운전하는 최초의 버튼 때문입니다.꼭 히티은파을 구입하지 않아도”시트 포지션” 알고 싶으면선 말씀 드리겠습니다.누구에게도 everybody시트 포지션 관련 링크 안녕 에이 테스톤입니다. 할티은파과 함께 안전한 드라이빙 하고 있습니까? 오늘은 시트 포지션에 관련한 blog.naver.com….히팅 바로 대한민국의 교통 사고 사망자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