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교육원] 마케팅취업실무과정 5기 4주차 교육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해

안녕!

안녕!

지난 토요일에도 마케팅 취업 실무활동을 다녀왔습니다.벌써 일주일이 지났네.정말 시간이 빠른 것 같아요. 4주차에 이론 수업은 끝났습니다. 아쉽지만 리뷰는 해야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이해 1~4교시

1교시부터 4교시까지는 전정국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너무 질문도 많고 참여형? 강의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어요.내용을 몇 가지 간단히 정리해 봅시다!컨셉은 누구나 쉽고 명확하게~! 컨셉의 요체장점으로 출발→긍정적인 고객반응 획득→구전확대→매출응대장점이 없다면? 단점을 장점화 시켜보자! Needs : 제품이 리뉴얼 될 때 사용(문제점 찾기) → 문제점을 해결하면 좋은 제품에 깊이 파고들어 분석해야 한다! Needs Analysis → Targeting → Survey를 통한 확인 Seeds : 새로운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 (경험으로 수용 가능한지 확인) 타겟 분석을 심화시켜야 한다!본원적 Needs 점검→Core Target/Usage 명확한 설정→체험의 체계화된 전파→경험에 의한 수용의 문제1.Brand Name Awarenessex) 마켓컬리광고2.Knowledgex)알보로피자,린티광고3.Brand Attitudeex)러쉬앤캐시광고4.Brand Preferenceex)코카콜라,아시아나광고5.Brand Convictionex)SKT+안드로이드6.Behavioral Intentionsex)아모레퍼시픽,야놀자7.Actionex)필라이트어휴가 많은 정말…그런데 광고를 하나씩 같이 보면 이해가 잘 됩니다. 굿굿1.Brand Name Awarenessex) 마켓컬리광고2.Knowledgex)알보로피자,린티광고3.Brand Attitudeex)러쉬앤캐시광고4.Brand Preferenceex)코카콜라,아시아나광고5.Brand Convictionex)SKT+안드로이드6.Behavioral Intentionsex)아모레퍼시픽,야놀자7.Actionex)필라이트어휴가 많은 정말…그런데 광고를 하나씩 같이 보면 이해가 잘 됩니다. 굿굿마지막으로 5가지 경쟁 전략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압도적 우위: 다양한 욕구 충족, 사용층 확산, 적의 반격 대비 한계적 우위: USP 전략(한계적 우위를 소비자가 큰 차이로 느끼도록) 인식상 열위: O.L 공략을 통한 긍정적 구전 유도 실질적 열위: 적의 약점 공격, 유지 전략, 성장 저지 사이의 신제품 개발 동등한 위치: 이입 전략, 소비자 특성을 제품에 접목시키는 이러한 경쟁 전략이 있다니…! 정말 마케팅… 알면 알수록 어려운 너라는 존재..하하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기획서 작법 5~6교시모두 담당한 기업들 중 지난주에 하나씩 발표했고 피드백을 통해 이번 주 남은 기업 발표가 있었습니다!먼저 저희 팀인 안달 기업분석 발표입니다!발표는 부팀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굿굿피드백은 많은데 몇가지 말씀드리면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야 한다고 하셨고 시장조사는 구체적이고 크기가 작아야 한다고 하셨어요!다음은 G 죠스팀의 죠스 익스프레스 기업 분석입니다!피드백으로 인스타 독립 계정을 만들고 홍보하는 것이 좋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마지막으로 서울랜드 기업분석 발표였는데요~ 피드백으로 경쟁사를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로 했는데 문제규정과 목표에 따라 경쟁사는 달라질 수 있다고 하셨어요.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는 타깃이 MZ이고, 서울랜드의 어필 타깃은 젊은 엄마들이고, 두 놀이공원은 경쟁사가 아니라고 말해줬어요.이렇게 다른 팀의 피드백을 들으면서 배워가는 게 많을 것 같아요마지막은 단체사진입니다.~~ 첫번째 포즈는 안달의 A포즈.두번째는 11번가의 11 포즈~~두번째는 11번가의 11 포즈~~아니, 분명히 나갈 때 가득 충전해 왔는데…저전력 모드로 수업을 들어도… 배터리 29% 남은 거실화요?6시간 강의 역시 힘드네.ㅠ정말 수업이 끝나면 너무 피곤해서… 마음이 빨라요.하하 그래도 갓 만든 내 자신을 칭찬해줄게.정말 수업이 끝나면 너무 피곤해서… 마음이 빨라요.하하 그래도 갓 만든 내 자신을 칭찬해줄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