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자동차 전장 카메라, 자율주행(엠씨넥스, 하이비젼시스템)

보고서에 등록된 걸 계속 봤는데 중복되는 기업이 보이네요. 엠씨넥스, 만도, 하이비전시스템, 옵트론텍, 파트론 등 시장이 매년 15~20% 커지고 있지만 길게 보면 매출 성장이 확률이 높게 나타날 것 같습니다.나는 금융주 섹터 분석 후 금융주를 할 때도 한 종목만 사지 않고 금융주 중 괜찮은 몇 개를 같이 사버립니다. 그리고 금융주 한 종목 산 것 같아요.카메라 관련 종목도 더 공부해보고 아마 몇 종목을 같이 사서 전장자동차 자율주행으로 묶어서 한 종목으로 생각하고 투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좀 길게 봐야 할 산업이라 늦은 감은 있지만 좀 더 알아보고 종목을 골라야 합니다.ㅎㅎ MC넥스가 1위인 것 같고 나머지 모듈 회사도 보고 장비 검사주인 하이비전도 자회사에서 자동차 검사 장비하고 있어서 제 전장 자율주행 포트에는 넣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정리한 섹터인데 너무 늦게 정리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일단 생각은 쉽게 풀면 휴대 전화가 처음 나왔을 때 카메라가 하나였다.가두 개, 3개로 되어 점점 고화질이 스펙이 오르고 카메라 모듈 등 납품 업체의 매출도 2~3배로 증가한 경험이 있다.일단 많이 들어가면 갈수록 매출은 오르는 구조로 고화질로 spec이 올라갈수록 단가가 오르고 매출 상승에 영향을 준다!이들의 카메라 회사는 자동차 전장 업계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지금 나오는 전기 자동차와 전에 나와서 자동 운전 차에서 현재 LV.2에서 LV.3, LV.4에 갈수록 카메라의 수는 어떻게 될까??인간의 개입이 더 적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데이터가 들어오지 않으면 안 되고, 이를 위해서는 카메라의 개수는 당연히 늘어날 수밖에 없고, 자동 운전이 높은 단계로 갈수록 더 높은 사양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이 섹터를 잘 보는 첫번째 이유는 카메라가 먼저 휴대 전화 시장처럼 1개 2개가 3개 4개로 변하는 시장이 자동차 전장 시장에 접근할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본다.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자동차는 한번 납품되고 실적이 쌓이면 새로운 메이커의 개발에서 매출을 거두는 것이 좀 힘들거라 생각했다.왜냐하면 안전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휴대 전화는 카메라 성능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다면 구입하지 않는 이유는 없지만, 전장 자동 운전에 들어갔고 카메라를 싸라고 채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 같다. 왜냐하면 사용하면서 큰 사고와 직결되는 안전성을 확보한 회사를 더 선호하는 것이고, 이번 납품을 진행 중인 회사가 장기적으로 공급이 가능하게 보이고, 그만큼 진입 장벽도 있다고 판단된다.그리고 세번째 이유는 OP이다.휴대 전화 납품 시 단가보다 자동차 전장품에서 납품 시의 단가가 훨씬 비싸서 마진이 좋기 때문이다.이는 아래의 자료 보고서 등을 보면서 확인하면 된다 그러나 4번째 이유는 자동 운전의 성장성이 매년 20%~25%를 갖고 있다고 파악되고 있다. (웃음)즉, 지금은 대부분 시작 단계이며 앞으로 자동 운전의 차가 늘어나까지 매년 성장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이것도 보고서를 보면서 확인하려구 다만 단점도 있다.성장성이 명확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라는 산업 분석 보고서를 몇가지 보겠습니다. 첨부 파일 모 빌러티가 미래다._유진 투자 pdf파일 다운로드

정리한 섹터인데 너무 늦게 정리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일단 생각은 쉽게 풀면 휴대 전화가 처음 나왔을 때 카메라가 하나였다.가두 개, 3개로 되어 점점 고화질이 스펙이 오르고 카메라 모듈 등 납품 업체의 매출도 2~3배로 증가한 경험이 있다.일단 많이 들어가면 갈수록 매출은 오르는 구조로 고화질로 spec이 올라갈수록 단가가 오르고 매출 상승에 영향을 준다!이들의 카메라 회사는 자동차 전장 업계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지금 나오는 전기 자동차와 전에 나와서 자동 운전 차에서 현재 LV.2에서 LV.3, LV.4에 갈수록 카메라의 수는 어떻게 될까??인간의 개입이 더 적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데이터가 들어오지 않으면 안 되고, 이를 위해서는 카메라의 개수는 당연히 늘어날 수밖에 없고, 자동 운전이 높은 단계로 갈수록 더 높은 사양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이 섹터를 잘 보는 첫번째 이유는 카메라가 먼저 휴대 전화 시장처럼 1개 2개가 3개 4개로 변하는 시장이 자동차 전장 시장에 접근할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본다.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자동차는 한번 납품되고 실적이 쌓이면 새로운 메이커의 개발에서 매출을 거두는 것이 좀 힘들거라 생각했다.왜냐하면 안전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휴대 전화는 카메라 성능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다면 구입하지 않는 이유는 없지만, 전장 자동 운전에 들어갔고 카메라를 싸라고 채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 같다. 왜냐하면 사용하면서 큰 사고와 직결되는 안전성을 확보한 회사를 더 선호하는 것이고, 이번 납품을 진행 중인 회사가 장기적으로 공급이 가능하게 보이고, 그만큼 진입 장벽도 있다고 판단된다.그리고 세번째 이유는 OP이다.휴대 전화 납품 시 단가보다 자동차 전장품에서 납품 시의 단가가 훨씬 비싸서 마진이 좋기 때문이다.이는 아래의 자료 보고서 등을 보면서 확인하면 된다 그러나 4번째 이유는 자동 운전의 성장성이 매년 20%~25%를 갖고 있다고 파악되고 있다. (웃음)즉, 지금은 대부분 시작 단계이며 앞으로 자동 운전의 차가 늘어나까지 매년 성장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이것도 보고서를 보면서 확인하려구 다만 단점도 있다.성장성이 명확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라는 산업 분석 보고서를 몇가지 보겠습니다. 첨부 파일 모 빌러티가 미래다._유진 투자 pdf파일 다운로드

2025년까지의 연간 성장을 21퍼센트 전망하고 있다

차량용 카메라 모듈 시장 LG이노텍(글로벌 2위), 엠씨넥스(글로벌 5위 & 현대기아차 주공급사 점유율 80%)

엠씨넥스!!! 스마트폰 중심 포트에서 자율주행부품 공급으로 포트 다변화! 첨부파일 자율주행산업 프리뷰_키움(21.09.14).pdf파일 다운로드

엠씨넥스!!! 스마트폰 중심 포트에서 자율주행부품 공급으로 포트 다변화! 첨부파일 자율주행산업 프리뷰_키움(21.09.14).pdf파일 다운로드

엠씨넥스!!! 스마트폰 중심 포트에서 자율주행부품 공급으로 포트 다변화! 첨부파일 자율주행산업 프리뷰_키움(21.09.14).pdf파일 다운로드

21년 5만대에서 2040년 3천 3백만대로 성장 전망!2025~27년 이후 자율주행차 보급률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ni/2021/03/16/2103150202515882.jpg자동차 센서: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초음파자율주행용 카메라 모듈 시장 21년 1.47억개→27년 3.63억개(CARGR 19%)자율주행 핵심 센서 공급업체: 만도모바일 부품업체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장 진출! 카메라 시장 2019년 이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13% 성장 전망 MC넥스: 카메라 모듈 옵트론텍: 차량용 렌즈 아모텍: 전장용 모터모바일 부품업체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장 진출! 카메라 시장 2019년 이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13% 성장 전망 MC넥스: 카메라 모듈 옵트론텍: 차량용 렌즈 아모텍: 전장용 모터MC넥스! 옵트론텍!7~12개로 늘었다!!만도ADAS 공급 고객사 다변화 추진 LV4 센서 경쟁력 확보 계획엠씨넥스 국내 최초 국내 완성차 업체 1차 협력사 선정, 자동차 카메라 산업 글로벌 5위, 국내 1위 시장점유율엠씨넥스 국내 최초 국내 완성차 업체 1차 협력사 선정, 자동차 카메라 산업 글로벌 5위, 국내 1위 시장점유율전방카메라, 야간투시, 졸음운전감시, 후방사각, 적웅형카메라, 후방카메라 등 자동차에 들어가는 카메라는 모두 들어가는 것 같다.옵트론텍 광학계 핵심기술, 광학필터와 광학렌즈, 자율주행차 차량용 렌즈 수요 확대 예상옵트론텍 광학계 핵심기술, 광학필터와 광학렌즈, 자율주행차 차량용 렌즈 수요 확대 예상첨부파일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0120).pdf파일 다운로드첨부파일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0120).pdf파일 다운로드첨부파일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0120).pdf파일 다운로드첨부파일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0120).pdf파일 다운로드카메라가 필수가 될 수밖에 없는 레벨 4~5단계25년부터 레벨 3~4 이상 도입기 30년 레벨 2 이상이 신차의 절반 이상 확대 35년 레벨 4 이상이 신차의 19% 역시 앞으로 긴 기간이 필요합니다. 흐흐흐흐 25년부터는 레벨 3~4 도입기이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은 자동차 전장부품은 반드시 늘어날 것입니다. (웃음)현대모비스 만도!현대는 19년 미국 APTIV(미국 자율주행 순위 4위)와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JV 설립만도도 활발하게 기술 축적 중입니다. 흐흐흐 스타트업 투자도 꾸준히 진행 중이네요.만도도 활발하게 기술 축적 중입니다. 흐흐흐 스타트업 투자도 꾸준히 진행 중이네요.만도도 활발하게 기술 축적 중입니다. 흐흐흐 스타트업 투자도 꾸준히 진행 중이네요.첨부파일 카메라 이유있는 상승 그리고 더 가기(200106).pdf파일 다운로드첨부파일 카메라 이유있는 상승 그리고 더 가기(200106).pdf파일 다운로드첨부파일 카메라 이유있는 상승 그리고 더 가기(200106).pdf파일 다운로드종목 다 있네요.여기 사서 잘 찾아야지.엠씨넥스와 파워로직스의 성장이 좋네요.(웃음)엠씨넥스와 파워로직스의 성장이 좋네요.(웃음)TOF 성장성TOF 성장성TOF 성장성폴더블 카메라 설명~폴더블 카메라 설명~듀얼 트리플로 가능중~~ 휴대폰으로 매출을 탄탄히 받쳐주면서 자동차 전장쪽 매출상승 가능!!듀얼 트리플로 가능중~~ 휴대폰으로 매출을 탄탄히 받쳐주면서 자동차 전장쪽 매출상승 가능!!옵트론텍!!나무가!아, 대주주가 드림텍이네요. 흐흐흐흐남가의 대주주는 드림텍과 유니퀘스트.드림텍의 최대주주는 유니퀘스트유니퀘스트 대주주 임창완이 다 꼽고 있군요. 리포트가 따로 없네요. 최신 전기차 리포트도 한번 봐 ㅋㅋ 첨부파일 전기차(미국차 연비규제 벌금 대폭 인상)-22.03.30.pdf파일 다운로드유니퀘스트 대주주 임창완이 다 꼽고 있군요. 리포트가 따로 없네요. 최신 전기차 리포트도 한번 봐 ㅋㅋ 첨부파일 전기차(미국차 연비규제 벌금 대폭 인상)-22.03.30.pdf파일 다운로드유니퀘스트 대주주 임창완이 다 꼽고 있군요. 리포트가 따로 없네요. 최신 전기차 리포트도 한번 봐 ㅋㅋ 첨부파일 전기차(미국차 연비규제 벌금 대폭 인상)-22.03.30.pdf파일 다운로드전기차로 갈 수밖에 없는 사회가 생겨납니다.30년까지 굉장한 성장을 하네요.와우~전기 자동차 시장전기차 시장을 확대할 것이다.전기차 시장을 확대할 것이다.전세계가 전기자동차로!!현대·기아차 저점 구간모비스구우트~~첨부파일카메라모듈 22년 최고실적(220121).pdf파일다운로드모비스구우트~~첨부파일카메라모듈 22년 최고실적(220121).pdf파일다운로드모비스구우트~~첨부파일카메라모듈 22년 최고실적(220121).pdf파일다운로드모비스구우트~~첨부파일카메라모듈 22년 최고실적(220121).pdf파일다운로드모비스구우트~~첨부파일카메라모듈 22년 최고실적(220121).pdf파일다운로드보고서에 등재된 것을 계속 보고 왔는데, 중복하는 기업이 보이네요. MC넥스, 만도, 하이 비젼 시스템, 오프트 롱텟크, 후원자 등 시장이 매년 15~20% 커지고 있지만 오래 보면 매출 성장이 확률이 높게 나타날 것 같아요.나는 금융 주 섹터 분석 후 금융 주를 할 때도 한 종목만 사지 않고 금융 지분 가운데 좋은 몇가지를 함께 사 버리죠. 그리고 금융 주 한개 샀다고 생각합니다.카메라 관련 종목도 더 공부하면서 아마도 몇개를 함께 사서 전장 자동차 자동 운전으로 묶고 한 종목으로 생각하고 투자할 것 아닐까 합니다.조금 길게 봐야 할 산업 때문에 늦게 감이 있지만 좀 더 알아보고 종목을 가리지 않으면 안 됩니다.(웃음)MC넥스가 정상이라고 생각하고, 나머지 모듈 회사도 보고 장비 검사자의 하이 비젼도 자회사에서 자동차 검사 장비하고 있어서 제가 전장 자동 운전 포트에는 넣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