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절 선물세트] 치약_비누_화장품세트포장(포장)디자인_사바리박스도면_By최다희디자이너(feat.박근남팀장)명절선물세트 패키지디자인박스(사바리)도면_전개도입니다.다른 화장품 패키지 박스 디자인보다, 싸구려 모양의 도면이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도면을 먼저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외측박스의 경우 상부/하부박스의 크기가 약간 다르기 때문에 처음 잘 확인해야 하며, 측면도 박스를 쌓았을 때 표시되는 부분이 상부를 향하는지 아래쪽을 보느냐에 따라 표기내용의 디자인도 달라집니다.
내부는 게토 다리가 아니라 종이 트레이를 사용하여 치약이나 비누 세트를 잡아주는 구조로 도면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한 박스에 두 가지 형태의 구성이 되도록 도면이 개발되어 처음에는 구조를 파악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공휴일 선물세트]치약_비누_화장품세트포장(포장)디자인_시안1_By최다희디자이너(feat.박근남팀장)파랑과 여러겹으로 이루어진 산들을 입체적으로 색감을 표현하며 브랜드 컬러 컨셉인 노란색 포인트로 깔끔하면서 시선을 집중시킬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세트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 이렇게 미니멀하고 깔끔한 모양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똑같이 크고 차분한 컬러는 시선을 사로잡아 제품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기에 적합한 디자인 방법인 것 같아요.
이 제품은 “유황” 화장품으로 성분 컨셉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노란색으로 화산(용암)의 흐름과 분출 그리고 제품명을 표현하였습니다!! 배경을 감색~진청색 계열로 사용하기에 무겁고 노랗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카라활용이 포인트에요!! ㅎㅎㅎ

[공휴일 선물세트]치약_비누_화장품세트포장(포장)디자인_시안2_By최다희디자이너(feat.박근남팀장)동양적이면서도 미니멀하고 세련된 느낌의 화장품세트 패키지 디자인컨셉입니다.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하얀 바탕에 노란색 포인트로 제품명과 브랜드 로고를 작게 넣고 유황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컨셉에 맞추어 산을 모양을 동양화처럼 재해석하여 삼각형의 심볼(로고) 모양으로 넣어 보았습니다. 세트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 다양한 제품이 구성되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하나의 디자인 컨셉으로 묶는 역할을 담당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 제품 디자인 컨셉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컨셉(색상), 캐릭터가 강한 디자인보다는 안정적이고 포용력이 넓은 디자인으로 개발해 보았습니다.
이 디자인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산”을 모티브로 동양화의 느낌이 나도록 개발된 패턴 디자인입니다. 동양화에 보이는 산의 그라데이션 느낌을 일러스트로 직선적이고 정형화하여 한국적이지만 모던하고 현대적인 느낌이 나도록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

[공휴일 선물세트]치약_비누_화장품세트포장(포장)디자인_시안3_By최다희디자이너(feat.박근남팀장)가장 손이 많이가서 고민했던 화산 일러스트를 활용한 세트패키지 디자인입니다.화산에서 성분이 뿜어져 나오는 듯한 느낌을 주고 싶어서 산을 플랫으로 만들지만 입체적으로 그려 화장품 성분의 내용물을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이 들도록 러프하게 그렸습니다. 이 패키지 디자인을 하면서 제주도 화장품 브랜드 콘셉트를 머릿속에 그리면서 디자인을 했는데 바다가 있으면 진짜 제주도 기념품 패키지 디자인처럼 보였을 것 같아요. ^^
패키지 디자인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최종 결과를 상상하고 그 디자인에 몰두하여 패키지 디자인의 컨셉…캐릭터, 인상을 억제하는 것이 좋은 디자인을 개발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예인이나 배우도 각각의 컬러나 캐릭터를 만들려고 노력하듯이 화장품도 즐거운 스토리나 컨셉, 캐릭터를 만들어야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킬 수 있겠죠!?후후후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화장품, 브랜드, 기업도 정석으로 즐겁다!?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재미가 곧 흥미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이 디자인은 엔틱하고 클래식한 느낌으로 최초 디자인을 기획하였으나 클라이언트사에서

[공휴일 선물세트]치약_비누_화장품세트포장(포장)디자인_시안4_By최다희디자이너(feat.박근남팀장)고급스러운 화장품세트패키지 디자인을 컨셉으로 클래식,엔틱한 느낌의 테두리 장식과 집안문장과 왁스스티커 스탬프 느낌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이 디자인 할 때 고민이 많았어요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소스가 일관성이 없어서 그랬는데!! ^^;거침없이 앞면에 산이라는 요소를 클라이언트 쪽에 꼭 넣었으면 해서 억지로 만들어 놓은 소스를 결합한 결과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뒤숭숭해진 것 같아요.
디자인을 하면서 이 부분이 정말 가장 어렵습니다! 클라이언트 사는 여러 시안에 좋은 요소를 섞어서(짬뽕), 더 좋은 제품을 만들고 싶어하며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으로 많이 설명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습니다.여러가지 디자인의 좋은 재료를 섞어도 반드시 좋은 디자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후후후
디자인은 강약 조절과 선택과 집중 그리고 명확한 컨셉(캐릭터)을 가지고 시각적인 안정성과 제품의 특성을 함축하거나 확대하는 등 다양한 해석을 통해 디자이너의 센스와 조화를 이루는 균형있는 요리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약간의 재료만 넣어도 전체 디자인의 흐름이 무너질수 있다구요!! ㅠㅠ

[공휴일 선물세트]치약_비누_화장품세트포장(포장)디자인_By최다희디자이너(feat.박근남팀장)이렇게 3가지컨셉의 명절선물세트 화장품패키지 디자인이 개발되었습니다. 마지막 시안에는 다소 억지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생산시에 가공이나 종이의 질감, 컬러조절, 디테일보정을 하시면 더 좋은 디자인이 될꺼에요!! ㅎㅎ
같은 제품이지만 컨셉에 따라 제품의 인상이 달라지는 것이 패키지 [패키지]디자인의 매력인 것 같아요!! 제가 어떤 식으로 제품포장디자인을 하느냐에 따라 브랜드가 고급스럽게 보이기도 하고, 친환경브랜드가 되기도 하며, 모던하고 심플하고, 시크한 기업이미지가 만들어지기도 하는 등 시각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이 직업(디자이너)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