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님이 안 계실까? 무인자율주행의 한계 개인택시 살리는데 자율주행택시엔 정말

자율주행 택시는 정말 택시기사를 잃어버릴까요? ‘무인자동차 시대가 되면 택시기사는 실업자가 된다.’ ‘무인택시가 본격화되면 택시기사가 없어도 된다.’ 그렇죠?정말일까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쉽지 않은 문제예요.제 생각에는 적어도 10여 년 동안은 운전자가 사라질 수 없어요. 왜 그럴까요?

요즘 자율주행 차가 실험되고 있어요미국이나 한국이나 다 그렇지만 한계가 있어요.

철저하게 제한적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특정 지역, 특정 상태의 고객이 특정 상태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를 보면요?자동 운전 자동차 시험이 본격화되지만, 아동 양호 시설에서는 운전자가 의무입니다.그 때문에, 안전을 책임지는 운전자가 존재합니다.

만약 느슨해졌다고 해도 안전을 위해서라기보다는 무인주행차의 경우 사고 시 누군가가 책임을 져야 하는데, 책임질 사람이 없게 되겠지요.

또, 긴급 상황에서도 긴급 대체는 불가능합니다.또한 자신의 차량이 피해 차량인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 차량 정비, 차량 관리, 세차 등에도 많은 고객이 필요합니다.

즉, 오토매틱 차 시대가 와도 사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운전은 자동화되었는데 택시에는?운전 이외의 부분이 많이 있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또 필요하네요.

결국 무인주행택시 + 운전 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인력택시 운전사 + 택시

두 사례 중 어느 쪽이 현실적인가를 생각해 보면?전자가 쉽지가 않죠

더군다나 국가적 차원에서도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현재 택시는요? 대부분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대상이에요.전국에 약 7만 명 정도 있어요.개인택시만도 약 4만 명이 넘습니다.

그러면 4만 명의 운전자가 무인 주행 택시로 대체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 것일까요?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을 비롯한 세금 납부로 이른바 펑크가 납니다.

최소 4만~최대 7만 정도의 펑크가 날 것입니다.물론 개인이 내는 것을 기업이 내면 되지 않겠어? 하지만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실직자가 된 4만 명의 개인택시 운전사들 중 일부만 실직자로 남더라도 세금 지원을 많이 해야 합니다.

현재 국민연금 가입순위에서 1위가 삼성전자로 △10만 명△2위→현대자동차 6만 명→3위가 쿠팡 4만 명→4위가 LG 4만 명→4만 명→4만 명→

이 정도입니다. 전국의 택시가 자동으로 대체된다고요?어떻게 될까요?운전직에서조차 쫓겨난 그들이 다른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요?어렵네요.

4만 명을 감원해 대체할 일자리도 없고, 오히려 국가 차원에서 조세가 감소해 세금은 더 필요한 상태가 되고 있습니다.

결국 자율주행 시대가 와도 택시는 거의 대체할 수 없습니다.거의 마지막 차가 자동으로 달리는 시대의 마지막이 되어야만 택시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즉, 거리에 달리는 모든 차량에 운전석이 없어지고 운전자가 없어지는 그 시대 정도가 되어 버린다는 것입니다.과연 10년 안에 자동차 운전석이 모두 사라질까요?

개인 택시로 할지 말지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자율주행차에 관한 뉴스가 나오고 있었습니다만, 자율주행차로 대체되어 택시 운전사가 없어지면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라는생각은전혀할필요가없습니다.

아마 십수 년이 지나야 가능한 시대가 될 겁니다.

그리고 그때가 되면?개인택시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직업이 사라집니다.사람이 필요없는 시대가 됩니다.

즉,그때는대부분의사람이가치가없어집니다.’그때 국가는 국민을 먹여 살릴까, 아니면’ 국민을 다르게 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이런생각없이미래걱정없는개인택시를사서마음편히일하면서돈을벌고미래계획을세우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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