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가 멋진 거제케이블카 여행/편도티켓으로 노자산에서 카라산으로 등산 가능

토요일 부산에 사는 딸 부부가 안부를 묻기 위해 거제도에 사는 친정을 방문했다.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밤늦게 잠들어서… 다음날 오전에 다같이 집을 나가는데…

목적지는 최근 거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인정받고 있는 파노라마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다.등산으로 몇 번 오르든 목적지인 산이지만 또 다른 묘미가 있다고 생각하니 설레었다.

주차장에 도착하니 4층짜리 대형 주차장임에도 주차공간이 꽉 차 있었다.맨 아래층에 주차 완료 후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면 매표소와 케이블카 승강장이 보인다.

승강장 건물의 많은 여행객들이 앞에 서서 가는 데 모두 가벼운 설레는 마음은 남녀노소 누구나 마찬가지였다

승강장 건물에 접근하면 출발해 하산하는 케이블카들이 왔다갔다하며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보인다.이를 보면 가슴이 설레는 파노라마 케이블카 운행 구간은 학동고개~노자산 전망대다.

1층 매표소에 줄을 서서 차례로 탑승권을 구매하는 사람도 있고 인터넷 예매자는 무인발급기에서 탑승권을 발급하기도 한다.

잠시 후 우리 팀장의 딸이 탑승 티켓을 구입했고 일행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기 시작했다.

일반 캐빈 어른 왕복당 1만5천원 일행이 4명이므로 6만원이 정상이지만 필자 부부는 거제 시민이므로 1만1천원으로 총 5만2천원 계산완료 거제시민은 신분증 꼭 지참해주세요~! 운행시간은 8월 21일까지는 오전 9시~오후 8시 30분까지이며 추후 조정 가능성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한다.

1층 포토존에는 기념촬영 중인 여행을 온 남녀가 보인다.아주 멋진 광경이다.멋진 추억을 남겨주세요.

2층에는 온갖 음식점이 있다.성게비빔밥, 성게미역국, 돈가스, 바람핫도그, 부산어묵집 등

3층이 케이블카 승강장이지만 2층에서 탑승권 번호순으로 기다려야 하는 이곳에서 화장실에 갈 수도 있고 간단한 음식으로 배고픔을 달래는 사람이 많아 보여도 대기 시간은 길지 않다

안내원의 순번 안내에 따라 3층으로 올라가면 드디어 기다린 승강장이다.

승강장 모습을 탑승하기 위해 줄을 섰지만 곧 해소돼 우리의 탑승 순서가 됐다.많은 케이블카가 빠르게 움직여서 최대 10명까지 1대까지 탈 수 있는 3인 가족은 3명만 탈 수 있고, 우리는 일행이 4명이기 때문에 4명만 탄 일행이 6명이면 1대에 모두 탑승하면 된다

하선하는 케이블카가 한 바퀴 턴하면서 내려 타는 이때~안내요원의 안내를 잘 따르고 순서도 잘 지키고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자, 탑승완료 출발~!! 야호~!!

노자산 전망대를 향해~!

녹음이 우거진 숲 위를 미끄러지기 시작했다.

뒤를 돌아보면 출발해도 승강장과 주차장이 보인다

케이블카 안에서 사진놀이에 즐거운 가족의 것이 힐링이다.

전망대 주변 하선장이 가까워지면서

멋진 바다가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다

전망대 주변의 하선지가 가까워지면서 짧은 상행 시간이 아쉬움으로 끝났다.7분~1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하선하는 곳에 도착하면 조심해서 내려야 하며 전망대를 둘러보기 위해 건물 밖으로 자연스럽게 나오게 된다.

하선장을 나서면 이정표가 나오는데 왼쪽에는 전망대로 가는 길이고 오른쪽 길은 노자산 정상으로 가는 길이다.

오른쪽으로 노자산 정상이 보인다

전망대로 가는 길은 데크에 편리하고 5분 정도 걸으면 전망대가 나온다.

전망대가 보이기 시작하다.

전망대 위에는 아이들이 쿠션 있는 그물 위에서 깡충깡충 뛰어놀고 있어.. 어른들은 환상적인 바다 전망에 저절로 나오는 감탄의 괴성을 쏟아내는 자신이 대자연과 하나가 되는 것을 느끼고 사진으로 흔적을 남기기에 바쁘다.

우와~ 멋있다.눈이 시리도록 멋진 경치를 즐기는 여행자

거제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기 때문에 산(585m) 방향 능선에는 운무가 감돌기도 하지만 신비한 자연 풍경이 연출되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장사가 잘 보이고

근처는 탑포, 멀리 쌍근마을이 보인다

율포마을과 가배마을의 함바금마을이 보이고~~

바로 아래로 학동몽돌과 멀리 외도, 내도서마도 보인다.

해금강과 외도래도를 배경으로 기념촬영하는 필자

전망대 뷰에 취해 잠시 머문 뒤 전망대 정류장 건물 3층에 있는 커피숍에 가서 차가운 커피로 겨우 정신을 차렸고, 우리는 다시 내려와 케이블카를 타고 하산했다.

탑승부터 환상적인 전망대 뷰까지 동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같이 떠나요.

파노라마 케이블카 탑승부터 전망대 뷰, 그리고 하행선까지 전체 여행 모습과 풍경을 영상으로 제작.. 다같이 나가자

반려동물 등 반려동물은 함께 탑승 불가(홈페이지에 명시돼 있는) 강풍 등 악천후가 아니라면 웬만한 우천시에도 운행한다고 하니 의심스러울 때는 확인이 필요하다.탑승 티켓은 상행, 하행 시에는 재검표를 실시하므로 끝까지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편도 구간만 탑승 티켓을 발급해 전망대를 구경한 뒤 등산을 즐기고 도보로 하산할 수 있다.

전망대 입구에 위치한 등산 안내도 케이블카 밑줄 후 가농산 방향으로 가면 학동 몽돌밭으로 내려가는 등산로가 있으며, 가농산 정상을 거쳐 다대마을로 내려갈 수도 있다.또한 반대편 노자산 정상을 거쳐 동부면 혜양사 쪽으로 내려가는 등산 코스도 있다.

가롱산 방향 능선에는 마늘바위가 있어 이곳에 올라가 보는 것도 멋지다.

노자산케이블카 주변 전망대 기준 등산코스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288 거제케이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