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온다~ 한류스타 없어도 누적 조회수 3억 뷰? 잇단 적극행정 이야기 – 봄

범이 내려와~ 한류스타 없어도 누적 조회수 3억 뷰?

  • 한국관광공사 ‘코로나 19시대 온라인 관광’편 –

한국관광공사는 매년 한국을 홍보하는 해외 광고를 제작해 왔는데 코로나 19 때문에 어려움이 컸다고 한다.

맞아. 외국인의 한국 방문이 어려워져서 코로나 시국에 맞는 홍보 방법이 필요해졌어.

그렇다면 홍보영상 제작에 있어 한국관광공사가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코로나19 때문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 또 보다 한국적인 관광 소재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다고 한다.

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적인 관광 소재를 활용해 기존의 틀을 깬 위트 있는 B급을 가장한 S급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화제가 됐던 ‘Feel the Rhy thm of Korea’ 서울편을 비롯한 한국관광공사의 홍보영상은 이전과 무엇이 다른가.

무엇보다 국악을 접목한 팝밴드와 파격적인 춤을 선보이는 현대무용댄스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인의 일상을 독특한 콘셉트로 표현한 부분이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 이유가 아닐까 싶다.

한국관광공사는 기존 틀을 깨고 한류스타도, 기존 관광소재도 아닌 한국의 일상을 가미한 영상으로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한국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코코헨 패션! 서울, 전주, 부산, 강릉, 목포, 안동 6편의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3억회를 기록, 평균 영상 시청 지속시간 80%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공무원의 적극행정 얘기! 질포에 꼬리를 감고 쭉 이어집니다.

적극행정 홈페이지 ‘적극행정온(ON)’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적극행정 On으로 진행 ※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게 일하는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면책/보상, 우수사례, 적극행정 추천, 적극행정, 적극행정 온(ON), 온(ON) www.mpm.go.kr

코코행 5편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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