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양봉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재미있는 공모주를 찾았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이자 차기 메타버스를 꿈꾸는 디어유라는 기업입니다.이 회사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보기도 했고, 기업의 히스토리를 봐도 흥미가 생깁니다. 과연 이 회사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정보
이름 : ㈜디아유구분 : 중견기업업종 :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이며, 2차 플랫폼 공급사 ② 메타버스 관련주 대표 : 안정오 설립 : 2017년 07월 04일 종업원 : 42명 지금까지 상장한 회사와 달리 회사 CI에 사용된 폰트가 다르다.엔터주느낌 기업구조/역사
디어유는 SM엔터테인먼트의 IT 계열사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① ㈜모바일 브랜드 마케팅 아시아에서 ②㈜SM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로 사명이 변경, 2017년 10월 ㈜아이리버에 흡수 합병되어 ㈜SM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의 모바일 노래방 사업분은 2017년 ㈜에브리싱에서 런칭하게 됩니다. 2020년 ③ (주)디아유로 변경 완료
2021년 5월 SM엔터테인먼트는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SM스튜디오를 중간회사 기준으로 여러 회사를 물적분할하여 2021년 5월 완료하였습니다.이후 JYP엔터테인먼트가 지분을 인수해 2대 주주로 입장 대표이사/CEO
안·죠은오 대표 이사는 벤처 제1세대로 개발자 출신의 대표 이사.동국대 경영학과를 중퇴하고 1997년 스후토우에아 개발 회사인 인프라 웨어를 공동 창업한 후, 모바일 브라우저의 북극성 브라우저를 개발하고 상장시켰다.24세로 코스닥 상장 기업의 디오텟크을 인수했으나 2개를 그만두고 모바일 소프트웨어 회사의 브라이닉루을 설립한다(2012년~2018년), SM엔터테인먼트 CSO로서(19년 09월~2021년 02월)활동. 미스틱 스토리 기타 비상 이사(2013년~현재). 디 유 대표 이사(19년 01월~현재까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사업 쪽에 달콤한 물, 쓴 물, 짠 물을 다 맛 본 인물로 어느 정도 노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의혹)지금까지 재직 기간은 9년 1개월 만에 길다.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사업 구조
(주)디 유 사업 구조는 크게 큰 사업 1개, 기타의 서브 3개에 돌고 있습니다.① 디어 유 거품(Dear U Bubble)93.17%2020년 02월에 출시한 디어 유 거품은 월 구독형 자동 갱신 개인 메시지 서비스로 팬들과 아티스트 간 1대 1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구성된 앱입니다.아티스트의 알림 형식의 메시지가 아니라 일상적인 내용.회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사견](주)미디어 밸류가 디어 유 거품을 런칭하고 전체 매출액과 비중이 이에 변했는지 궁금했는데 읽어 보면 그래도 좋네요.① 코로나에 의해서 오프 라인 공연이 죽었지만, 대체제로 가능 ② 문화적인 떡메 치기로 한류 바흐 ③ 연예/연예계 트렌드 부분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더 개인적인 것을 알고 싶다고 하지만 이 부분에서 아프리카 TV보다 더 개인적으로 접근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내④ 참여하는 연예인이 SM뿐만 아니라 F&C.Jellyfish.JYP엔터테인먼트.더블 유 플레이 엠, TOP, 스윙.BRANDNEW MUSIC등 총 22의 소속 사무소/사무소에서의 인물들이 Dear You Bubble을 사용하면서 그것도 전 세계에.아, 이것은 미친 플랫폼이 없어요?읽으면서도 전율이 오네요.해외에서 돈을 긁어모으는 소리가 들린다/물론 한류 버프.코로나 바흐가 끝나면 바뀔지도 모르지만..
②에브리싱(Everysing) 에브리싱은 전 세계 700만명이 10억회 이상 노래를 부르는 스마트 노래방 앱으로 집에서 혼자 부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사용자는 10~20대 MZ세대로 기존 오프라인 노래방 사용자와는 다른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제작 비용은 있지만 음원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이 높지 않고, 이후 음원에 대한 권리가 사라질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사견] 노래방 두 대의 기업이 온라인 사업/모바일 앱에 관심이 없을 때 나타난 해성 같은 앱입니다.그 당시 혼자 집에서 노래를 부르고 싶을 때 알게 된 앱으로 어떤 회사가 론칭했는지 몰랐는데 이제야 제대로 알게 됐습니다.솔직히 장기적으로 잘 될까 하는 서비스이긴 해요. 글로벌을 말하는데 매출은 ‘국내 90% 이상’
③Lysn 2018년 연예인과 팬의 소통을 돕기 위해 만든 아티스트 팬 커뮤니티 모바일 플랫폼입니다.현재는 11개의 팬 커뮤니티가 존재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했지만, -> 2020년에는 7.42% -> 2021년 반기에는 2.32%를 차지하는 등 하락세다.④디어유 레터(Dear Uletter) 디어유 버블보다 깊은 관계를 원하는 Z세대를 위해 겨냥한 서비스로 아날로그 손편지 서비스 [사견] 디어유 버블의 성공으로 초래된 비슷한 포지션인 LYSN은 마이너스 현상을 유지 중.디지털 피로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디어유 레터는 머리로 계획한 느낌이 든다.(아날로그 감성을 원한다는 감정은 아날로그를 체험한 세대가 할 수 있는 생각과 같다) 재무제표
2019년은 많이 힘들었나보네?그다음은 코로나.한류버프 먹고 떡집 중 2021년 반기 기준 흑자전환 및 자본업 지니어스 공모주 자금 사용처
■디어유 버블 플랫폼 개발 운영 자금에 176억 시설 투자에 9.6억 ①디어유 버블 기술 고도화 ②메타버스를 혼합한 매출 증가 ③글로벌 스타 영입 [사견] 회사의 매출 구성을 생각한 방향성과 메타버스라는 테마를 묶어 가져가는 모습을 보면 이 회사 잘 될 것 같아? 청약 일정
디어유 청약일정 청약일: 2021년 11월 01일~02일 환불일: 2021년 11월 04일 상장일: 2021년 11월 10일 공모가: 26000원 액면가: 500원 균등금: 130000원 주관사
①한국투자증권 100% 825000주 / 수수료 2천원 ★★ 보호물량
수요예측 2001.11 대 1 – 매우 큰 당일 유통주식 물량은 25.70% – 좋은 쪽 의무보유확약 37.46 – 해외 쪽에서도 들어왔는데, 그들의 반응을 봐야 할 것 같다 – 좋은 쪽 장외가격은 24000원~26000원 사이 – 비슷한 결론은?
마통을 쓰려면 이자에 비해 애매하지만 균등은 무조건 넣어야 할 것 같다.가자!!!!!
오늘은 디어유의 공모 상장일 수요예측 경쟁률 공모가 등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여러분 성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