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자율주행 관련주가 애플의 아이폰 수요 부진 이슈로 조정을 받았다면?

애플의 아이폰14에 대한 수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증산 계획을 철회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었지만 증산 계획을 철회했다는 소식 하나로 애플이 주가 조정을 받기 시작합니다.

아, 물론 저도 아이폰12 미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 휴대폰을 쫓아 사는 열정은 식어버린 37세 아저씨입니다. 아이폰14 일반 모델은 기대 수요에 미치지 못했을 뿐. 아이폰14 프로는 10% 증산 주문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역시 이번에는 아이폰14 프로 모델에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운 혁신 기능(다이내믹 쿠어 일랜드 디자인 등)이 프로 모델부터 적용됐으니까요.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이폰14 프로부터 보여줘요. 이렇게 당당하게 밀어주는데 저도 갑자기 아이폰14 프로로 갈아타고 싶네요.(응??)

여기에 버핏이 조정장에서 추가 인수한 애플. 그런데 아이폰14 일반 모델이 좀 안 팔렸다고 애플 주가가 조정을 받을까?

그렇다고 아이폰 관련주 대장인 LG이노텍이 이렇게 조정을 받을까? 저희가 LG이노텍이 아이폰14가 잘 팔린다고 투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애플카에 탑재되는 전장용 카메라, 자율주행 관련주로 보고 투자를 시작하는 겁니다. 이미 LG이노텍은 테슬라에 자율주행 카메라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카메라 관련주를 보면서 스마트폰이 잘 팔린다고 생각하면서 투자를 해야 할까요? VS. 자율주행 관련주라는 미래를 보고 투자해야 할까요?

이베스트에서 자율주행 관련주 보고서가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해놨어요.

보고서가 나온 시점은 아이폰 수요 부족 이슈로 조정되기 전입니다.전장사업 흑자전환 가시화 동사의 전장사업은 1) 자율주행 솔루션(센싱: 카메라, 레이더/통신: 5G, V2X)2) 전기차&Lighting 솔루션(모터&센서: 조향, 제동, 변속/파워&Lighting: BMS, LED 등)으로 구분돼 글로벌 Tier 2 전장업체 내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테슬라의 주요 공급업체(2021년 M/S 50% 수준 추정)로 납품을 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애플카가 출시될 경우 이 회사가 밸류체인에 포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년 말 기준 전장사업 부문의 수주잔액은 10조원 수준이며, 전 사내 매출 비중은 7% 수준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방산업의 성장과 함께 향후 사업규모 확대는 물론 올해 말에는 흑자전환을 전망한다.

카메라 성장 모멘텀 지속, “2023년은 더 좋은 3Q22 실적은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북미 고객 대상 신제품 출고가 본격화돼 매출액 4조4,460억원(+20.1% QoQ, +17.1% YoY), 영업이익 4,013억원(+38.4% QoQ, +19.5% YoY)을 예상한다.

북미 전략고객 내 탄탄한 입지(경쟁사 샤프의 소극적 투자와 중화제조사와의 기술경쟁력 격차 지속)를 기반으로 Q(물량) 확보, 신모델 스펙 상향 조정에 따른 P(판매가) 상승 효과 및 우호적인 환율로 실적 기대감은 유효하다.

스마트폰 시장의 둔화로 인한 우려가 해소되기 어려운 국면이지만(…실제로 그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향후 XR, ADAS, EV 산업을 위한 성장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다.

그리고 자율주행 관련주 소형주에 하이비전 시스템의 자회사 퓨란티어를 소개했죠. 참고로 저는 하이비전 시스템의 주주입니다.

기업개요퓨란티어는 2009년 5월 설립해 2022년 2월 코스닥에 기술특례 상장을 한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전장/모바일용 카메라 장비(Active Align, Intrinsic Calibration, Dual Align, EOL)와 부품(산업용 PC, LED 광원 등)이며 제품 매출 비중은 1H22 기준 전장용 장비 40%, 모바일용 장비 20%, 기타 부품 40%다. 주주구성은 기존 모회사 하이비전시스템이 최대주주 41.54%, 대표이사 배상신 14.37% 보유

성장 모멘텀: 라이더 장비

당사는 라이다 Acitive Align 장비를 국내 에스오에스랩에 공급 중이다. 카메라 모듈의 경우 이미지 센서와 렌즈를 조립하는 Align 공정이 한 번만 적용된다. 그러나 라이다의 경우 발광부와 수광부에 2회의 Align 공정이 적용돼 카메라 모듈 대비 대당 더 많은 생산 Capa가 필요하다. 아직 공급처와 장비 생산량이 많지는 않지만 카메라 장비에 비해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라이다. 장비 공급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직 밸류에이션이 조금 높은 상황이네요.

이 회사는 전장용 센서 검사장비 선도기업으로서 현재 주가는 12MTrailing P/E62.7x이며 Peers(엠씨넥스, 패트릭, 자화전자, 덕우전자) 12MTrailing P/E17.7x 대비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자율주행 관련주는 결국 LG이노텍을 중심으로 하는 밸류체인입니다. 보고서 원문에서는 라이다와 자율주행, 로봇까지 산업 전반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공부에 참고해 주세요.미국 시장이 올라서 기대감이 컸는데 오늘은 좀 아쉽네요. 투자자 여러분 힘내세요. 1년 내내 하락을 겪는 지금의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훗날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길…(울음)

애플카의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한 이전 게시물을 아래에 남겨 둡니다. 같이 봐주세요. 감사합니다。자율주행 관련주 모멘텀 요약 1. 애플카가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 우린 이제 너무 익숙해져 blog.naver.com

OELD 디스플레이도 정리해봤습니다.애플 아이폰14 신제품 발표에서 마지막으로 티저 광고가 하나 남았네요. 메타버스 XR 기기 생산에…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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