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조 다 한꺼번에 교환해야 하나? 아니면 2조만 교대?! 2쌍 교환시 교환방법
5년간 6만 8천킬로 정도 타면 타이어에서 끽끽 소리를 냈습니다.이 전 엔진 오일에 갈 때, 기사 아저씨가 타이어를 교환할 때가 왔다고도 하고, 겨울이다, 이제 타이어를 교환하겠다고 결심했어요.저는 주기적으로 타이어의 위치를 교환하며 타고 스타일에서 4손발을 한꺼번에 교환하는 스타일입니다.2반씩 교환하기보다는 교환하면서 가급적 오래 타고 한방에 4조를 교환하는 것이 다 후련했어요이렇게 나처럼 4반을 한번으로 교환하는 것도 있지만 2반씩 교환하는 것도 많습니다.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2반씩 교환하려면 부담이 적어서 좋겠네요.4손발을 한꺼번에 교환하는 것이 최선이긴 하지만 2짝을 교환한다면 전방에 낡은 타이어를 끼고 후방에 새 타이어를 낀 것이 안정적인 제동에 보다 유리하다고 합니다. 미슐랭에서 추천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또 이렇게 지키지 않고 전방에 새 타이어를 끼는 것도 있었지요. 나도 뒤쪽에 새 타이어를 끼우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소중한 것은 차에 탈때의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된 부분인 것이다, 마모가 많이 가자 앞뒤 측의 구별 없이 당장 교체하는 것이 최고죠. 하지만 2짝씩 교환하고 싶다면 낡은 타이어는 앞쪽에, 새로운 타이어는 후방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프라인 부착점이 싸는지 인터넷에서 사는 게 싸다?!
타이어 교체를 위해 집 근처 정비소, 타이어 전문 설치점에 전화해 보았습니다.그리고 같은 제품을 인터넷과 가격 비교해봤는데 장착비를 포함해도 인터넷이 짝당 1~2만원 정도 저렴하거든요.그래서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장착점에 가서 장착하기로 결정했고, 같은 제품이면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어떤 타이어로 교환할까?
여기까지 결심하는 것은 간단했지만 어떤 타이어로 할지 무척 힘들었습니다.타이어의 종류도 많아 저렴한 제품도 많았습니다.그러나 타이어는 나뿐 아니라 함께 타고 가족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데 그냥 싼 타이어로 교환하지는 못했어요.이전, 누군가가 차를 구입할 때 마티스에서 시작된 벤츠로 끝나는 화상을 잘 본 기억이 있는데, 나도 그렇게 되었습니다. 안전과 승차감을 생각하면 최고급 타이어로 눈이 자꾸만 갑니다. 그런데 또 어떤 사람은 최고급 타이어로 교환하기보다 코스트 퍼포먼스의 좋은 거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한번에 비싼 고급 타이어로 교환하는 것도 좋지만, 코스트 퍼포먼스의 좋은 거 자주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우선 저의 타이어의 규격은 205/55R/16이었습니다. 그래도 인치 수가 좀 작고 조금 싸게 살 수 있었습니다. 인치 수가 큰 차가 부럽다는 때도 있었지만, 타이어 교환 때 되면 인치 수의 작은 차가 갑입니다. 차의 타이어 인치 수가 크다고 승차감과 안정감은 좋지만 바꿀 때 크군요.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금호 타이어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금호 타이어가 세계에서 9위래요. 생각보다 순위가 비싸서 놀랐어요. 한국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잘 팔리는 제품입니다.한국 타이어는 7위.금호보다 높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한국 타이어도 생각보다 순위가 높다고 생각했다. 10위 안에 한국 회사가 2개도 들어 있으므로 자랑스럽네요. 10위 안에 2개 업체가 들어간 나라는 일본, 미국, 그리고 한국의 3국 뿐입니다. 물론 한국의 2곳이 중하위권은 아니지만.내가 전에 쓰던 타이어는 아킬레스이었습니다. 타이어 정비소의 사장이 고무가 많이 포함되는 타이어라고 적극 권하고, 4쌍을 35만원으로 교환했습니다. 이전 스피드 메이트에서 아킬레스 타이어를 엄청 누른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은 아킬레스 타이어의 국내 판매 독점권이 스피드 메이트에 생겼다면서요. 그러나 지금은 스피드 메이트에서 아킬레스 타이어를 팔지 않았습니다. 스피드 메이트의 아킬레스 타이어의 한국 판매 독점권이 없어진 것 같아요. 그러나 아킬레스 타이어를 인터넷에서 사기도 어렵네요. 아직 국내 유통을 활발하게 하는 것 같지 않아요. 아킬레스 타이어는 미쉐린 타이어의 자회사입니다. 그래도 5년간 6만 8천㎞를 잘 뛰어 준 타이어 때문에 애정 어린 브랜드입니다. 펑크 나고 2번이나 박살낸 것에 잘 버티어 줘서 고마웠어요.금호 타이어의 마제스티 9, TA91로 교환할까 많이 고민했다.금호 타이어의 최상급 타이어로 안정감과 승차감이 좋다고 극찬하는 것이 많군요. 마제스티 타이어에서는 없어서 이번은 금호 타이어에 바꾸어 보면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그러나 4반과 교류하려면 적은 금액이 걸리지 않아서 후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다른 타이어도 더 찾아 비교하고 보기로 했습니다.넥센 타이어는 좋지 않다는 평가가 많았어요. 그래도 넥센 타이어의 최고급 라인 인 엠페라 슈프림은 괜찮다는 말로 넥센 타이어로 교환하면 엠페라 슈프림에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타이어 뱅크 청라가 정점에 가격을 물었더니 페어당 120,000원 한답니다. 역시 넥센에서도 최고급 라인의 타이어이어서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었습니다. 가장 팔리고 코스트 퍼포먼스 좋은 타이어는 뭐냐고 묻자, 넥센의 굿 타이어가 잘 팔리고 있다며, 장착비 포함 77,000원이라고 말했습니다. 굿 타이어는 타이어 뱅크와 넥센의 코라보로 발매된 상품인데 타이어 정보가 별로 없어서 생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한국 타이어의 코스트 퍼포먼스 타이어에서 키나 지 EX의 추천이 많더군요. 그리고 고급 라인에서 벵타스 S2 AS도 된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인터넷에서 가장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는 사이트는 타이어 선택이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편리하고 값도 가장 싼 것 같아서, 타이어 피크로 사서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최종적으로 타이어를 뽑은 뒤 그 타이어의 모델명을 다른 사이트에서도 검색해서 최저가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밟았어요.그리고 브리지 스톤이라는 회사의 토랑자세레니티프라스는 상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브리지 스톤사를 보면, 세계에서 2위의 회사에서 타이어에서 미슐랭만큼이나 유명한 회사였지요. 트랜 자를 사용하던 고객의 만족도도 높은 외제 차를 쓰고 보자는 마음이 점점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미슐랭이 가장 좋았지만 코스파 라인의 가격도 페어당 14만원도 하고 단념했습니다. 최종적으로 6개의 후보로 압축, 타이어 값 및 성능 비교
금호타이어가 세계에서 9위래요. 생각보다 순위가 높아서 놀랐어요. 한국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잘 팔리는 제품인 것 같아요.한국타이어는 7위.금호보다 높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한국타이어도 생각보다 순위가 높은 줄 알았어요. 10위 안에 한국 회사가 2곳이나 들어서 자랑스럽네요. 10위 안에 두 회사가 든 나라는 일본, 미국, 그리고 한국 세 나라뿐입니다. 물론 한국의 두 회사가 중하위권이긴 하지만요.내가 전에 쓰던 타이어는 아킬레스였어요. 타이어 정비소 사장이 고무가 많이 포함된 타이어라고 적극 권유해 4쌍을 35만원에 교체했습니다. 예전에 스피드메이트로 아킬레스 타이어를 엄청 누른 적이 있었어요. 사실 아킬레스 타이어의 국내 판매 독점권이 스피드메이트에게 있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현재는 스피드메이트로 아킬레스 타이어를 팔지 않았습니다. 스피드메이트 아킬레스 타이어의 한국 판매 독점권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킬레스 타이어를 인터넷으로 사는 것도 어렵네요. 아직 국내 유통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킬레스 타이어는 미쉐린 타이어의 자회사입니다. 그래도 5년간 6만8천km를 잘 달려준 타이어라 애정 어린 브랜드입니다. 펑크가 나서 두 번이나 부쉈는데도 잘 버텨줘서 고마웠어요.금호타이어 마제스티9, TA91로 교환할까 고민 많이 했어요.금호타이어 최상급 타이어로 안정감과 승차감이 좋다고 극찬하는 분들이 많네요. 마제스티 타이어가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금호 타이어로 바꿔 보려고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그러나 4쌍 모두 교체하려면 적은 금액이 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후회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른 타이어도 더 찾아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넥센타이어는 안좋은 평가가 많았네요. 그래도 넥센타이어의 최고급 라인인 엔페라 슈프림은 괜찮다고 해서 넥센타이어로 교체하면 엔페라 슈프림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타이어뱅크 청라가 정점에 가격을 물었더니 짝당 120,000원 한다고 합니다. 역시 넥센에서도 최고급 라인의 타이어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었습니다. 가장 잘 팔리고 가성비 좋은 타이어가 뭐냐고 물었더니 넥센 굿타이어가 잘 팔린다며 장착비 포함 77,000원이라고 했습니다. 굿타이어는 타이어뱅크와 넥센의 콜라보로 출시된 상품인데 타이어 정보가 별로 없어서 생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한국타이어 가성비 타이어 중 키너지 EX 추천이 많았네요. 그리고 고급 라인에서 벤투스 S2 AS도 좋다는 얘기가 많았어요.인터넷에서 가장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이트는 타이어 픽이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편리하고 가격도 가장 저렴한 것 같아서 타이어픽으로 구입해서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만약을 위해 최종적으로 타이어를 고른 뒤 해당 타이어의 모델명을 다른 사이트에서도 검색해 최저가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쳤습니다.그리고 브리지스톤이라는 회사의 트랜스포머 셀레니티 플러스라는 상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브리지스톤 회사를 보면 세계에서 2위의 회사였고 타이어에서 미쉐린만큼 유명한 회사였지요. 트랜자를 사용하던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아 외제차를 사용해볼까 하는 마음이 점점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미슐랭이 제일 좋았는데 가성비 라인 가격도 페어당 14만원이나 해서 포기했어요. 최종적으로 6개 후보로 압축, 타이어 가격 및 성능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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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메이트 청라가정점 인천광역시 서구 청천로478번길 16타이어 피크로 결제할 때 부착점을 선택 란이 있는데 전에 타이어를 교환했던 스피드 메이트와 청라가 정상에 오른 것으로 선택했다. 혹시 아직 아킬레스 타이어를 팔고 있는지 궁금해서 트랜 더 타이어가 괜찮은지 물어보고 싶었거든요.예약한 날에 예약된 시간에 맞추어 정비소에 방문했지만 전에 정비하던 차가 있어서 많이 늦었습니다.최종적으로 예약 시간보다 한시간쯤 지나 완료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 것보다 사장과의 대화가 안 되서 아쉬웠다.외제 차는 생산 연도가 오래 된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생산 연도를 확인할 수 있겠느냐고 물으면, 여기는 장착만 하고 주는 곳이라고 단언하고 방어적으로 나왔습니다. 이는 당연히 나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나도 어느 정도의 생산 연도는 고려할 것이었고, 비록 구식이라고 해도 타이어 피크에 클레임을 붙여야 하며 정비소에 말해도 소용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생산 연도에서 자신에게 타이르지 않을까 두려웠는지, 이 때부터 뭘 좀 물어봐도 방어적으로 답하고 아쉬웠다. 요즘 잘 나가는 타이어는 왜, 토란 더 타이어는 어떤지 얘기도 좀 듣고 싶었는데, 타이어 전문점이 아니라 타이어에 대해서 잘 모르는 탓인지 제대로 된 대화가 없었습니다. 정비소에서 타이어를 사지 않고 인터넷으로 구입하고 장착할 뿐 이윤이 얼마 남지 않아 서비스가 부족했을지도 모릅니다. 스피드 메이트로 밖에 못 산 아킬레스 타이어에 대해서도 왜 지금은 팔지 않거나 손에 들지는 들어도 없네요. 나름대로 거금을 들여서 바꾸는 타이어였는데 제대로 논의도 못하고 얇고 안타까운 교환했다.그래도 바퀴만 장착하고 연마하지 않으면 안 된다.늘어나니까, 세탁을 해야 한다.빼니 얼라인먼트를 봐야 한다거나 같은 이상한 영업은 안 하고 깔끔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장착도 잘해서 주신 것 같아요. 장착은 잘 되고 만족합니다.다행히, 생산 주차는 1822,22년이나 18주 만에 약 22년 4,5월에 생산된 타이어임이 확인되었습니다.7,8개월 앞 바퀴이지만, 국산 타이어라면 교환하라고 그랬는데, 외제 차인 것으로 고려하기로 했습니다. 순간 타이어의 보증 기간이 있는지, 타이어 피크에 온라인 1:1의 문의를 남겼는데 3일이 지났는데도 아직 답장은 없네요. 많이 바쁘시군요. 그리고 교환의 시 주의해야 할 일이 있지만 토란 더 타이어는 인사이드 인 바깥 방향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사이드 아웃이라고 쓰인 부분이 밖으로 보이도록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미리 이 사실을 알고 있었고, 만약 인사이드 아웃 인 방향을 잘못 설치했던 장착 점도 있다는 것에서 장착 후 일일이 확인하였지만 다행히 여기 사장은 모두 이상 없는 인사이드 아웃이 밖으로 보이도록 잘 부착하셨습니다. 장착은 잘 하세요 같아요.그리고 공기 압력은 40에 맞추어 넣어 주었습니다. 트랜 더·세레니티프라스 승차 리뷰지금 타이어를 교환하고 100킬로미터 정도 달렸다. 확실히 그 앞 바퀴의 소음은 완전히 사라지고 쾌적하고 딱딱한 승차감이 느껴집니다. 교환할 때 다른 스탭이 사투란자는 승차감이 어정쩡하다고 말했지만 다른 것 같습니다. 역시 세계 제2위의 브리지 스톤 타이어인가요.전에 차고 있던 타이어와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지만 안전하고 달릴 때의 안정감은 확실히 나아진 것 같아요. 육중하고 안정된 느낌도 좋고.그러나 아직 100킬로만 타지 않아 정확한 판단이 어렵죠. 타면 탈수록 진가를 나타내타이어 같았으면 좋겠어요.1만킬로미터를 타고 위치 교환할 때 다시 리뷰를 남기고 보겠습니다. 트랜 더·세레리티, 플러스가 되고, 값도 싸고 계속 이 타이어로 교환할 생각도 하네요.좋은 타이어라고 생각합니다. 투 랜저 세레니티프라스 보증 기간 및 보증 받는 방법트랜 더·세레니티프라스는 브리지 스톤의 제품에서 타이어의 품질에 결함이 있을 경우는 보상하는 정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보상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제조일로부터 6년 이내, 트레드 홈 깊이가 20%이상 남은 경우에만 보상이 이뤄지면서 품질 보증 기준 제조상의 과실에 의한 하자가 발생한 것이 증명되어야 합니다.이 조건을 충족하면 A/S 처리가 곧바로 가능합니다.보상을 원한다면 공정 거래 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해서 보상하겠답니다.#타이어 교환 검토#어떤 타이어를 사나 형 자동차용 타이어 교환 검토#코스파 타이어 고급 타이어#투 런 자세 레니 티 플러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