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다루는 롤도사입니다저는 주류 메타픽을 전혀 못 했던 가요는 자유등급으로 메타픽을 최대한 연습하고 있습니다탑글래거스, 정글, 다이애나 등을 제가 직접 플레이하고 같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도 미드빅터, 원딜, 아펠 등 주류픽을 골라서 게임을 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건 주류픽, 메타픽에는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훈챔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강력함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준비한 챔프는 지난 리워크에서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바로 그 챔프 미드얼리입니다.
개미는 2011년 12월 13일 89번째로 발매된 챔피언으로 한국 구미호의 신화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챔피언입니다.발매 직후부터 좋은 성능으로 주류 메타픽에 오른 것은 대회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챔프였는데, 너무 좋은 성능 때문이었던 것일까요?지속적인 칼 사용으로 티어가 하락하여 대회는 물론 소란에서도 찾기 힘든 챔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12.3패치에서 개미는 팀워크를 얻어서 현재 압도적인 미드1티어로 수직 떡을 만든 겁니다
통계만 봐도 미국의 12.3패치 이후 픽률은 1위 승률 4위로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 많은 지표에서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럼 개미는 어떤 스킬 세 가지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기본적으로 개미는 패시브를 통해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스택이 쌓이게 되지만 스택이 9스택이 되면 다음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적이 쓰러지면 개미는 똑같이 체력을 회복하여 정기를 얻습니다.정기 획득의 경우 향후 설명하는 궁극기에 대한 내용이므로 이후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미의 q 스킬은 전방에 구체를 날렸다가 구체가 개미로 돌아가면서 2회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시빌의 q 스킬 나루의 부메랑 등과 같은 메커니즘을 가진 스킬이지만, 독특하게도 돌아가는 데미지는 고정 데미지에 들어가기 때문에 돌아오는 스킬은 반드시 맞춰야 하는 스킬입니다.
w 스킬의 경우 시종시 개미가 자신의 주위에 3개의 여우불을 소환하는데, 스킬 시전 시 2초간 개미의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불꽃은 이후 근처에 자동으로 날아가 피해를 줍니다.이때 타겟팅 대상의 경우 매혹에 맞는 적, 개미가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e스킬의 경우 전방에 스킬을 날려 처음 맞힌 적에게 최대 2초간 매혹을 걸고 개미 쪽으로 걸어오도록 합니다.이전에는 매혹된 적이 추가로 마법의 피해를 증폭시켜 받았으나, 팀워크를 통해 이 부분이 삭제된 대신 e스킬 자체의 피해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개미의 궁극기는 최대 15초 동안 같은 안전 방에서 짧은 대시를 하여 데미지를 주는 기술입니다.기본적으로는 3번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지만 이번 리워크에서 정기권이 새로 추가되어 궁극의 메커니즘이 조금 바뀌었습니다.정기권을 흡수하면 궁극의 사용 횟수가 증가하게 되어 최대 6회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에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리워크에서 아리의 기본 스태프가 많이 빠졌고 그에 비해 스킬 3은 크게 변화한 게 없다고 생각했고 별 의미가 없는 리워크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막상 게임을 만나보면 알리 혼자 무쌍을 찍는 경우가 많았습니다.매혹을 맞지 않아도 궁 콤보로 죽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처하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아이템 빌드도 데미지를 고려하면 루덴, 유틸리티를 고려하면 빙결강화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또 빙결강화를 올려도 투코어 그림자 불꽃까지 나오면 여전히 강력한 타격을 보이고 있어 대처가 쉽지 않았어요! 오늘은 저와 함께 리워크 기념 미드개미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현재 너무나도 강력한 성능으로 핫픽스된 상태이고 다음 패치로 너프가 예정되어 있으니 강력한 성능으로 꿀을 빨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망설이지 마시고 미드개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