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냉순입니다.
롤 시즌 10에서는 공격적인 메타에 의해 초반부터 강하게 나오는 챔프가 많아졌습니다. 서포트에서 글러브류와 돌진기가 있는 챔프가 자주 나오는데, 브리츠 크랭크는 조금 특별합니다.
고속 이동기의 긴 스킬 사거리에서 ‘한 방’을 노리는 챔프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만큼 다른 글러브류보다 글러브 적중에 실패하면 델로스가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Q 스킬이 쿨한 상태여서 상대방이 받는 부담감은 장난 아니네요. 서포트에서 유일하게 지고 있는 상황에서 캐리할 수 있는 챔프이기도 하죠. 적군의 메인 딜러는 일타신경전에서만 뚫어도 2~3분씩이나 되는 것과 똑같으니까요.
픽률 & 밴율
최근 2티어로 내려갔지만 실제로 1~2티어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 등장해도 좋은 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픽률도 10위 내외로 등장률도 높고 브리츠 크랭크를 상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유저가 많아 경쟁률이 무려 2위나 된다고 합니다. 근데 이거는 저희 팀에서도 브리츠를 싫어하는 부분도 있어요. 전술한 바와 같이 Q로 뽑지 못하면 딜로스가 심하고, 챔프 중 어느 것보다 잉여가 되기 쉬운 캐릭터니까요.
강의 TIP(오락실 유튜브)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의 전반적인 모든 강의를 올려주시는 분입니다. 자신이 챔프의 특성이나 공략에 대해 알고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롤 시즌 10 브리츠 크랭크 룬 스펠
상세 TIP 점멸 + 점화 불츠는 순간적인 딜러를 주면서 적을 녹이는 라인전이 좋습니다. 마치 누커처럼요. 라인전에서 누구든 Q로 뽑으면 적 원딜에 점화와 E만 넣어도 웬만하면 이기기 때문이죠. 그런데 적 서포트가 알리, 레오나 등 튼튼하고 CC 풍만하며 무서울 때는 Q를 원딜에만 맞춰야 이길 수 있습니다. 어쨌든 탈진보다는 점화가 강한 메타입니다.
결의-여진버그는 Q로 당겨져 순간적으로 적에게 집중포격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선정됩니다. 아니면 Q가 빗나갔을 때 E로 에어본을 위로 적진으로 돌진할 때도 있죠. 이럴 때 한 치라도 지탱하는 <여진>을 들어 최대한 오래 생존하도록 해야 합니다. 여진이 고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호자는 소량의 보호막 생성이지만 1회의 공격 방어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라인 전이면 돼요. 하지만 한 타를 응시하기에는 여진이 고정으로 한 타를 준비하는 것이 좋지요?
결의-순간딜을 해줄 때 방패가 좋아요 또, 초반부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벼 방패가 좋죠. 특히 순간적인 딜링, 레오나, 개미, 슬레쉬 등 최근 한 티어의 챔프는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전 준비는 잘 되어 있지만, 10분 동안 없는 룬과 같아서 비효율적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메타가 초반 싸움인데 10분 동안 없는 룬이야?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할 수 있어요.
바람의 재생은 상대의 포킹 챔프가 있을 때 드시기 바랍니다. 애쉬, 제러스 등등
비스킷 =무난하게 마나톤+소량 골드 수급 우주적 통찰력 =무난한 초시계 =중반에 한 번 생명을 구하는 ᅡᅵᅦ 。 아이템. 사용이 끝난 미니언 해체 분석기=초반 라인 누르기 등에.블츠는 라인이 눌릴 경우 더욱 압박감을 줍니다.롤 시즌 10 브리츠 크랭크 텐트리
상세 TIP
1코어 지크의 융합(고정) 평타 베이스의 챔프에 걸면 굴지의 지크(궁극기를 사용할 경우 1인 지정 아군에게 평타 강화)
평타를 칠 만한 챔프가 있을 때는 지크 쪽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까 평타를 잘 치지 않는 비원딜러(직스,딩거)나 진(궁 및 스킬 중심)등이 나올 때는 지크를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미들시언 등이 나올 때니까 <납작기판 챔프가 있을 때는 무조건 지크로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코어-기사의 맹세(WONDER Y를 잘한다고 생각했을 때) 2코어-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적 올AD라면, 기사의 맹세 이하 「기맹」을 가면 좋고, 적에게 AP가 있을 때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하 「솔라리」를 실시해 주시는 것이 일반적인 개념입니다. 하지만 그냥 <우리 원딜을 잘하면 키멘ㄱㄱ> 하는 게 좋아요.
3코어-강철의 솔라 펜던트 (2코어를 가지 못한 아이템) 3코어-구원
둘 중에 어느 것을 가도 무난해요. 솔라리는 올AD라면 가지 않는게 좋아요. 구원은 쿨함과 액티브 스킬이 있어 3 코어 선택으로 무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아이템으로 정당한 영광, 가고일 등 상황에 맞게 가면 됩니다 하지만 지원하므로 3코어 이후에는 절대로 <2개의 핀와>는 충전하고 다녀야 합니다. 어쨌든, 이니시 영광, 헌터 어그로 및 텐이 부족할 때 가고일 정도로 가거나 이전에 못 갔던 코어 아이템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