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춘을 맞아 기분 전환으로 집안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2022년의 홈 스타일링 키워드는 「PLAY(플레이)」.*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나 활동을 의미하는 플레이를 인테리어에도 적용한다고 합니다만. 지금부터는요, 핵심어 4개씩 외우면서 어떻게 집을 꾸밀지 상상해 보세요.
- 홈테이블 데코페어가 발표한 2022년 홈스타일링 키워드
Plants 식물을 이용한 공간 인테리어
1.1300K, ‘남천환토쟁반’ 2. 텐바이텐, ‘위드포스터 그린 모손테라’ 3. 아스파시아, ‘미모사 행잉가랜드’
첫 번째 키워드의 주인공은 식물입니다 살아있는 식물은 미세먼지 제거, 새집증후군 완화, 실내 유해물질 정화 등 다양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심신건강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플랜테리어(plant + interior)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실내식물을 꾸미는 인테리어 수요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다만 생화는 관리가 소홀하면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실패할 수 있기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은 조화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린포스터, 행잉가랜드, 화분, 자갈 등의 식물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소품을 사용하여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고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당신 옆에도 애완동물(또는 조화)이 하나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Life style 지속가능한 내일과 환경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 CJ온스타일, ‘이지 오픈테이프’ 2. CJ온스타일, ‘착한손잡이’ 3. 오덴세, ‘업사이클링 & 기부 캠페인 THINK TO THINGS (종료)’
- 두 번째는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입니다. 이제는 친환경 소재의 거실 제품으로 집을 만들고 일상생활 속의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활동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소비로 신념을 나타내는 MZ세대의 미닝아웃(Meaning Out) 흐름을 타고 업사이클링과 관련된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환경보호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 등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포장재 폐기물이 늘어나 심각한 환경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데요.” CJ온스타일은 2017년 유통업계 최초로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하여 이지 오픈테이프, 착한 손잡이 등 녹색 경영을 선도하고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필환경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Appreciation 새로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 프리티 베이커리, ‘B loomers No.4 (스파크 에디션 작품)’ 2. 리턴, ‘M40 라운지의자’ 3. 언트레이션, ‘플라워팟 VP1 펜던트 램프 무드 등’
- 최근의 감성 인테리어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리빙 브랜드에 주목하게 될 텐데요. 그래서 세 번째 키워드는 독특한 아이덴티티와 독보적인 퀄리티를 가진 프리미엄 가구와 오브제, 조명, 예술품 등에 대한 감탄입니다.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고급 리빙 브랜드는 원하는 마음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디자인의 상징성과 희소가치를 고려해 브랜드 정체성을 갖고 있는 리빙브랜드를 좋아하고, 하나를 사도 제대로 된 물건을 지갑을 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주목하시는 프리미엄 리빙 아이템이 있을까요?
Youth 청춘을 위한 감각적인 홈 스타일링
- 일리, ‘Y3.3 캡슐 커피 머신’ 2. 오덴세, ‘본에나멜 뉴 마블 머그’ 3. 한빛 카페트, ‘슬래브 이지 케어 워셔 블로그’
- 마지막 키워드는 젊음으로 새로운 소비권력이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핵심소비층인 MZ세대를 반영했습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리빙 아이템이 홈 스타일링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MZ세대는 소형가전, 머그컵, 러드등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도 공간에 포인트를 주어 인테리어 효과를 냅니다. 집에서 사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상황인 만큼 소품을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평범한 집이 새롭게 보일 겁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우울감이 높아진다고 하던데요. 과장된 인테리어가 아닌 간단한 포인트 아이템을 통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올 봄에는 P.L.A.Y에 맞춰 여러분의 공간을 즐겁게 채웠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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