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 주가 분석! (feat. 넷플릭스, 황동혁 감독) 쇼박스, 오징어 게임 시즌3까지 제작 공지에

쇼박스 주가 분석

28일 13시 59분 기준으로 +20% 상승 중인 ‘쇼박스’

극장이나 집에서 영화를 볼 때 쇼박스 특유의 시작장면으로 다 아는 회사.

쇼박스는 오징어 게임 제작사 사일론 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한 이유로 관련주에 편입됐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단기 급등하며 조정 중인 쇼박스에 무슨 일이 생긴 걸까?

기업개요

영화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해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했다.

2021년 19월 한국영화의 누적 매출액은 1,3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6% 감소했다.이는 코로나19로 인한 다중집합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원인.

코로나 때문에 실적 망쳤다는 거 인정할 뿐 ㅠㅠ

시가총액 및 주주

시가총액:4,000억원 상장주식수:62,600,000주,52주,최고가:7,960원 BPS:2,192원

주요 주주

오리온홀딩스 57.5% 보유 이화경 오리온 부회장 1,800주 보유

유통량 42.5% 2640만주

오리온이 우리가 아는 그 과자 회사 오리온이야.

쇼박스가 오리온그룹 계열사다.

재무제표

당연히 2020년은 코로나 시작에서 적자 예상했고 21년도 더 좋아지나 했더니 더 심해져서 적자… 근데 이제 다 못 참고 나갈 거야 ㅋㅋ

돈이 없는 회사도 아니고 뒷배가 오리온인데 망할 게 없잖아.이런 건 장비용이야챠트

딱 9월 말 급등할 때가 추석 전날!오징어 게임이 추석에 맞춰 넷플릭스에서 공개!

개봉 후 초초초 대박.

한국 외에도 해외에서 큰 소동이 벌어지면서 넷플릭스 1위를 오래 유지했고 핼러윈까지 오징어 게임 코스프레가 나올 정도로 영향력이 컸다.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어느 정도 시들해졌을 무렵, 술도 시들해졌다.

했지만!!

주요 뉴스

시즌2를 만든다고 했는데 시즌3까지?빼내려고 하는게 아닌가wwwww

솔직히 깔끔하게 시즌1을 끝내고 다른 소재로 새로 만드는 게 나을 것 같은데 넷플릭스는 왜 이렇게 시즌제를 좋아하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즌제의 단점은 갈수록 몰입감이 떨어지고 내용이 질질 끌고 지루해진다는 것.

이는 대부분의 드라마가 그렇게 느껴진다.

상승 이유는 저 정도면 좋은 재료지.

한 잔 먹을 것 같은데 지금 급등에 들어가는 것은 무리!!

20% 앙리로 상한가가 될 것 같은 그림을 그리고 있지만, 주가 계속 응시할 수 있는 트레이더가 아닌 이상, 직장인은 절대 대응 불가! 한번에 바로 갑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영화관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앞으로 OTT 사업이 더 확장되고 이용자가 늘어날 것이므로 재무개선과 주가상승이 기대된다.

종목 추천은 아님을 분명히.손실의 책임은 본인 몫!쇼박스 주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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